개인정보 취급방침


금융사고로부터 안전한 고객정보관리

  1. 홍콩상하이은행(이하 "HSBC은행")은 고객의 금융거래에 대한 필요성을 이해하며, HSBC은행의 영업을 수행하는 데 관련되고 필요한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2. HSBC은행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다 나은 고객서비스와 상품을 제공하기 위하여 사용합니다.
  3. HSBC은행은 법률이 허용하는 바에 따라, 고객의 개인정보를 HSBC그룹사 또는 대리인에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4.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법률에 의한 경우 및 사전에 고객에게 통지한 경우를 제외하고, 고객의 개인정보는 외부기관에 공개되지 않습니다.
  5. 고객의 개인정보는 정보제공의 정당한 권한이 있는 정부기관이나 사법부 기타 감독기관 등에게 제출될 수 있습니다.
  6. 고객의 개인정보에 관한 기록이 정확하고 가장 최신의 것으로 유지되도록 노력합니다.
  7. HSBC은행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외부인이나 내부직원의 허가 받지 않은 접근으로부터 막기 위해, 엄격한 보안시스템을 유지합니다.
  8. 고객의 개인 정보에 대한 접근을 허가 받은 모든 HSBC그룹사와 관계된 모든 임직원 기타 당사자는 HSBC은행의 기밀유지의무를 엄격히 준수합니다.

이러한 원칙에 충실히 따름으로써, 고객의 HSBC은행에 대한 고객의 소중한 신뢰가 유지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홍콩상하이은행 개인정보 취급방침

저희 HSBC은행은 인터넷을 이용하시는 고객 여러분의 개인정보를 철저히 보호하여 정보화 사회에서의 거래의 안전을 보장하고자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에서 정한 개인정보보호조항 및 '개인 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HSBC은행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관계 법령 및 금융감독기관의 지침의 변경과 HSBC은행의 정책변화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고객 여러분께서는 HSBC은행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얼마나 소중하게 보호하고 있는지를 이해하시고, 보다 나은 서비스의 제공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SBC은행은 무엇보다 보안을 중요시하며 고객의 개인정보가 허가받지 않거나 우연한 접근, 처리 또는 삭제로부터 언제나 보호될 것임을 보장합니다. 또한,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지키기 위하여 적절한 물리적, 전자적, 기타 관리 수단을 통하여 자료 보안이 충실히 유지되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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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SBC은행은 개인정보를 취급하는데 필요한 직원을 유지하며 당행의 개인정보 취급방침과 관련된 직원교육을 철저히 수행할 것이며 수시로 직원들이 동 정책을 준수하고 있는지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때마다 시정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자료의 보안유지

고객님과 HSBC은행은 온라인상의 사기를 방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사용자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포함하여 고객님께서는 은행계좌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고객은 고의로 또는 우연히 이를 공유, 제공하거나, 용이하게 허가받지 않은 사용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하셔야 합니다. 고객님의 사용자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타인과 공유하거나, 타인의 동 사용자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접근이나 사용을 허락하지 마십시오. HSBC은행은 고객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높은 수준의 보안을 시행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발생 가능성은 적지만 만일, 고객 측의 부정 또는 과실이나 태만에 의하지 않고 고객님의 계좌에서 허가 받지 않은 거래가 이루어진 경우, HSBC은행은 허가 받지 않은 거래의 전액 범위 내에서 고객이 입은 직접적인 손실에 대하여 보상해 드릴 것입니다.

고객님의 고유한 사용자 아이디 및 비밀번호는 기밀로 유지되어야 하며 동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적어 두지 마시고, 타인과 공유하지도 마십시오. 해당 정보를 아는 사람은 오직 고객님뿐임을 확실하게 하기 위하여, HSBC은행은 절대로 고객님께 인터넷뱅킹의 비밀번호를 묻지 않습니다. 고객이 고유한 사용자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처음 선택하실 때에는, 고객님의 생일, 전화번호 또는 이름 등과 같이 용이하게 식별 가능한 정보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만일 고객님의 사용자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제3자에게 노출되었거나, 분실 또는 도난 당하였거나 허가 받지 아니 한 거래가 이루어졌다고 생각되시면, 즉시 저희 은행에 통지할 책임이 있습니다.

HSBC은행의 사업은 고객 여러분과 HSBC은행 사이의 신뢰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HSBC은행은 고객 여러분의 개인정보나 신용에 관한 정보에 대한 비밀을 유지하고, 보호할 의무를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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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취급방침과 개인정보의 수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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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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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HSBC은행은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라 고객으로부터 개인정보 수집의 경우 이에 대한 동의절차를 마련하고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목적,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HSBC은행은 금융실명제를 준수하고 고객에게 적합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및 e-mail주소 등의 고객 기본정보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제공하신 정보는 금융거래인증, 금융정보 제공 등 금융서비스 및 정보 제공을 위해서 사용합니다. 또한, 전자금융거래법 제21조(안전성의 확보의무) 및 동법 제22조(전자금융거래기록의 생성 및 보존)에 의거하여 인터넷뱅킹 거래시 필요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그에 따라 수집하는 정보의 항목과 이용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전자금융거래의 내용 추적 및 검색 : 고객 아이디, 접속일시, IP Address, HDD Serial, MAC Address 등
  • 보안정책 수립용 통계 자료 : 개인 방화벽 설정, 운영체제 종류, 운영체제 주요 보안패치 여부, 방화벽 설정, 원격접속 설정, 브라우저 버전, 키보드 타입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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