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철학, 핵심가치 및 경영전략


HSBC의 경영철학

기회의 세계를 열다

HSBC는 차별화된 전문성, 역량, 폭넓은 글로벌 네트워크와 다양한 시각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열어드리기 위해 존재합니다. 고객, 직원, 지역 사회와 우리가 사는 지구를 위해, 사람과 아이디어, 자본을 연결하여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며,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HSBC의 핵심가치

HSBC의 핵심가치는 전략적인 의사 결정부터 고객, 직원간의 일상적인 상호 작용에 이르기까지 모든 행동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이는 HSBC의 오랜 역사와 유산, 특성을 기반으로 하며, HSBC목적 달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름’을 소중하게 여깁니다

다양한 관점 추구

함께 성공합니다

경계를 뛰어넘는 협업

책임을 집니다

책임감을 갖고 장기적인 시각을 키움

우리는 해냅니다

신속하게 대응하며 목표 실현

경영전략

경영전략은 HSBC가 고객이 선호하는 글로벌 금융 파트너가 되기 위한 포부를 이루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여기에 해당하는 네 가지 핵심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SBC강점에 주력

고객에 최대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분야에 에너지와 투자를 집중합니다.

대규모 디지털화

고객이 모든 은행 서비스를 모바일로 간편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직원들의 성장 독려

역동적, 포용적 문화를 장려하고, 직원들이 미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탄소 제로 경제로 전환

HSBC 스스로 혁신하고, 고객이 탄소 제로로 전환하는데 필요한 지원과 자금을 제공하며, 탄소 제로 경제로 전환하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HSBC의 경영철학, 핵심가치 및 경영전략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그룹 본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영어로만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