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경영

HSBC는 영업 방식이 영업 못지 않게 중요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으며 고객, 직원 및 HSBC가 진출한 지역사회에 책임 의식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장기적인 성공을 위해서는 경제 성장이 지속가능해야 한다는 것도 이해하고 있습니다.

HSBC는 전세계가 저탄소 경제로 전환되는 과정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이는 HSBC 고객과 공급망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 뿐만 아니라, HSBC도 이를 최소화하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사회적 책임을 유념하고 있으며 높은 수준의 거버넌스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성과보고

HSBC는 환경, 사회 및 거버넌스(ESG)와 관련된 정보를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하여 공시합니다. 이는 HSBC가 인간과 지구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HSBC는 ESG 성과 개선이 HSBC의 장기적인 성공에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영업도 ESG 성과목표에 맞추어 하고 있습니다. ESG 성과목표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2025년까지 미화 1천억 달러의 지속 가능한 자금 조달 및 투자를 제공하고 촉진합니다. 2019년 말까지 이 목표치 중 미화 524억 달러를 달성했습니다.
  • 2020년 말까지 고위직의 30%를 여성이 맡도록 합니다. 2019년 말까지 29.4%를 달성했습니다.
  • 이외에는 고객 만족도 개선, HSBC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 축소, 전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윤리경영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그룹 CEO, 그룹 CFO 및 그룹 이사회의 2020년 인센티브 목표에는 이러한 ESG 목표 달성 결과에 연계된 성과 기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HSBC의 ESG 추진방식 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글로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영어로만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