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 가능성


HSBC는 장기적인 비즈니스를 구축하고, 지속적인 고객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HSBC는 직원들이 자부심을 느끼고, 고객과 HSBC가 영업하는 지역의 신뢰를 받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잘 관리된 조직이 되고자 합니다.

HSBC 기후 전략

HSBC는 2020년에 글로벌 경제가 탄소 배출을 제로로 전환하는데 자금을 지원하고 투자하는 것을 최우선에 두는 야심찬 계획을 수립했습니다. 이는 또한 사회와 기업이 미래에도 번창하고 강한 회복력을 갖추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계획은 세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 지속가능금융 지원: 고객이 탄소 배출을 줄이는 동시에 계속 번창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HSBC는 2030년까지 탄소제로로 사업 방식을 전환하는 고객에게 7천 5백억 - 1조 달러의 자금을 제공하고 투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기후 솔루션과 혁신: 탄소제로 경제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획기적이고 새로운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HSBC는 자연 기반 기후 솔루션에 대한 새로운 금융 지원을 개척하고 있으며, 유망하고 혁신적인 청정 기술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탄소배출 제로 은행이 되기 위한 노력: 2030년까지 은행운영과 은행의 공급업체가 배출하는 탄소량을 0으로 줄이고, 2050년까지 고객 포트폴리오 탄소 배출량을 파리 협정 목표인 0에 맞추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HSBC의 기후 전략은 환경, 사회, 거버넌스(ESG)에 대한 보다 폭넓은 노력의 일환입니다.

은행의 ESG 개선은 장기적인 성공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HSBC는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를 게시하고 목표치를 설정하여 은행 운영 방식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기후 목표 외에도 여성 고위 임원수 증가, 고객 만족도 개선, 그룹 전체적으로 높은 기준의 행동 강령 유지 등이 여기에 포함됩니다.

경영진의 장기 성과목표 (2023년 12월말까지 3년간 성과기간)에는 HSBC의 기후 목표 관련 성과지표에 25% 가중치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HSBC의 환경, 사회, 지배구조에 대한 정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그룹 본사 홈페이지 Who we are 섹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영어로만 제공됩니다.